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드래곤 길들기 주인공 히컵 영웅이 되다

by 영화리뷰블로거 2024. 1. 31.

마을의 골칫덩이인 히컵 주인공 히컵이 오랜 시간 용과의 싸움을 끝냈다. 마을의 평화와 용들과의 화합도 가져왔다. 주인공 히컵의 어떤한 이야기가 마을과 용들의 평화를 가져왔는지 모험을 떠나겠습니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포스터

목차

    주인공 히컵 전설의 용 나이트 퓨리를 길들이다.

    주인공 히컵은 족장 스토이크의 외동아들이지만 작고 깡마른 체격인 데다 무기를 제대로 다룰 줄도 몰라 툭하면 사고만 치는 마을의 골칫덩어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드래곤을 잡아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을 버리지 못한다. 어느 날 여느 때처럼 드래곤들이 마을을 습격하자 히컵은 자신이 직접 만든 대공포로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던 미지의 드래곤 '나이트 퓨리'를 맞혀 추락시킨다. 하지만 누구도 그의 말을 믿어 주지 않고 아버지조차 괜히 나와서 사고나 일으킨다며 야단을 칠 뿐이다. 다음 날 히컵은 나이트 퓨리가 추락했을 만한 지점을 찾아다녔다. 마침내 밧줄에 얽혀 추락해서 움직이지 못하는 나이트 퓨리를 발견한다. 그는 드래곤을 죽이려고 단검을 꺼내 들지만 나이트 퓨리의 겁에 질린 눈에서 자기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는 놈을 죽이는 대신 밧줄을 끊어준다. 풀려난 나이트 퓨리는 곧바로 히컵에게 달려들었으나 그를 죽이지 않고 사라진다. 다음날부터 히컵은 매일 훈련이 끝나자마자 그 호숫가를 찾아가 나이트 퓨리에게 먹이를 주고 '투슬리스'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조금씩 가까워진다. 그리고 투슬리스를 위해 새로운 꼬리날개를 만들어 준 뒤 함께 하늘을 날고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면서 드래곤의 습성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알아 간다. 이전까지 엘리트 훈련생이던 아스트리드는 평소 깔보던 히컵에게 엘리트 자리를 빼앗겨 분개함과 동시에 드래곤을 보기만 해도 무서워하던 그가 하루 아침에 달라진 걸 수상히 여긴다. 그래서 그를 미행하다 투슬리스를 발견하고는 급히 도망가려 한다. 하지만 히컵이 그 투슬리스를 애완동물처럼 길들이는 사실을 보고는 기겁해 마을로 달려가지만 히컵이 투슬리스를 타고 그녀를 납치해 자기 뒤에 태우고는 하늘을 날아 보인다. 아스트리드는 처음에는 겁에 질렸지만 이내 감탄하면서 멋진 경험이라고 인정한다.

    마을과 용의 진정한 영웅이 되다.

    버크로 돌아가는 길에 투슬리스가 갑자기 제멋대로 방향을 틀어 어디론가 날아가고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같은 방향을 향하는 수많은 드래곤들을 발견한다. 그들은 각자 양이나 물고기 등 먹이를 들고 있었다. 드래곤들은 용암이 가득한 어느 동굴로 들어가 용암 속으로 먹이를 떨어뜨린다. 그 동굴은 흉폭한 거대 드래곤 '레드 데스'의 거처였고 다른 드래곤들은 레드 데스에게 먹이를 상납할 것을 강요당하고 있는 것이었다. 버크로 돌아온 뒤 아스트리드는 자신들이 본 것을 족장에게 알리려 하지만 히컵은 그랬다가 투슬리스가 잡혀 죽을지 모른다며 시간을 달라고 부탁한다. 다음 날 히컵은 훈련장에서 드래곤을 죽이는 마지막 시험을 치르게 된다. 그러나 그는 모든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무기를 버리고 투슬리스에게 한 것처럼 드래곤을 길들이려 시도한다. 그러나 거의 다 길들여지기 직전 흥분한 스토이크가 드래곤을 자극하는 바람에 드래곤이 히컵을 공격하고 만다. 멀리서 히컵의 비명을 들은 투슬리스는 곧장 달려와 히컵을 구하지만 마을 사람들에게 사로잡힌다. 스토이크는 아들이 자신을 속였다고 분노하면서 투슬리스를 배에 태우고 레드 데스의 둥지를 찾아간다. 절망하는 히컵을 아스트리드가 위로하고 히컵은 그녀의 말에 힘을 얻어 훈련장에 있던 드래곤들을 모두 꺼내 다른 훈련생들과 함께 레드 데스의 둥지로 뒤쫓아간다. 히컵이 자신의 아들이라 자랑스럽다고 고백한다. 히컵과 투슬리스는 레드 데스를 도발해 구름 위까지 유인한 뒤 기지를 발휘해 레드 데스를 추락시켜 폭사하게 하는 데 성공한다. 그 과정에서 히컵도 위기에 처하지만 투슬리스가 가까스로 그를 구해낸다. 히컵은 레드 데스와의 싸움의 여파로 한쪽 다리를 잃어서 의족을 차게 된다. 어떤 영웅적인 행위를 할 때 자신이 무언가를 잃을 것도 항상 각오해야 한다는 영웅으로서의 책임감에 대한 얘기이기도 하다.

    드래곤 길들이기에서 주인공 히컵의 의미

    히컵은 투스와의 관계를 통해 용들이 사람들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투스를 비밀리에 키우고 용의 특성과 성격을 이해하며 서로에게 가까워집니다. 히컵은 투스와의 친분을 통해 마을 사람들에게 용의 진정한 본성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히컵은 자신의 용과 함께 마을을 공격하는 대형 용에 맞서 싸웁니다. 그는 용의 특성과 약점을 이용하여 마을을 방어하고 용들과의 전쟁을 평화롭게 해결하려고 합니다. 히컵의 용감한 행동은 마을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줍니다. 히컵은 자신의 용과의 교감을 통해 자신의 역할과 용감함을 재정의합니다. 그는 용사의 전통적인 개념을 넘어서 자신의 방식으로 용과 함께 살아가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히컵은 자아를 발견하고 자신의 역할을 받아들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히컵은 마을 사람들에게 용과 인간 사이의 조화로운 공존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그의 용과의 관계는 마을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히컵은 용과 인간 사이의 갈등을 조정하고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길을 열어놓습니다. 히컵의 노력과 투쟁 끝에 마을과 용들 간의 적대적인 관계는 해소되고 용과 인간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관계로 변모됩니다. 히컵의 용과의 관계는 서로에게 큰 결실을 거둬 마을의 평화와 안정에 이바지합니다.